‌사회적 가치를 담고 만들어 내는 비즈니스는 세상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대안입니다. ‌
CGSI는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를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실현하도록 돕기위해 비즈니스 스쿨을 만들었습니다.
CGSI는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모든 과정을 함께 하겠습니다.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모델 개발
(Social Value Business Model Development)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를 함께 개발합니다. 사회적 가치의 발굴부터 가치사슬(Value Chain)에 반영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과정, 그리고 이런 가치에 차별화된 마케팅과 브랜딩까지 다룹니다.

사회적 가치의 평가와 측정, 활용
(Social Value Measurement & Utilization)

사회적 가치 평가와 측정을 위한 다양한 툴들을 소개하고 분야와 비즈니스별로 적합한 툴을 활용하여 실제 반영 및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를 측정합니다.

목적 중심의 마케팅 및 브랜딩(Purpose-driven Marketing & Branding)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기업과 비즈니스는 마케팅과 브랜딩도 차별화된 목적과 가치를 반영합니다. 목적 중심의 마케팅은 진정성과 일관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들을 널리 알리고 확산합니다. 

사회적 가치 기반 밸류 체인 전략
(Social Value-based Value Chain Strategy)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는 밸류 체인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함으로써 목적과 성과를 높입니다.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실습을 통해 밸류 체인에 담는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Curriculum


1st Module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모델 개발


(1) 사회적 가치의 개념과 이해
(2)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Social Value Business Model Canvas)
(3) 사회적 가치 툴킷(Social Value Toolkit)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의 발굴
(4) 사회적 가치의 적용 (가치제안, 마케팅 등)

2nd Module

사회적 가치의 평가, 측정 및 활용


(1) 사회적 가치의 평가 및 측정 툴
(2) 사회적 가치 평가/측정의 활용 방법
(3) 사회적 가치 평가/측정 Hands-on Practice

3rd Module

목적 중심의 마케팅 및 브랜딩


(1) 목적 중심 (Purpose-driven)의 마케팅 트렌드
(2) 사회적 가치의 마케팅 포인드

4th Module

사회적 가치 기반 밸류 체인(Value Chain) 전략


(1) 밸류 체인(Value Chain)의 특징, 이해 및 활용
(2) 사회적 가치의 밸류 체인 적용 노하우 및 사례
(3) 사회적 가치의 밸류 체인 적용 Hands-on Practice

A B O U T   S C H O O L

진행방식

케이스 스터디와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C O M P A N Y   C A R E E R S

| 대상 |
-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실질적인 비즈니스/경영 역량을 키우고 싶은 사업자
-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역량과 지식을 키우고 이를 실제 비즈니스에서 차별화하고 싶은 사업자


| 혜택 |
(예비창업자)
- 희망할 경우 CGSI의 사회적 가치 액셀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컨설팅 프로젝트에 어소시에이트로 참가. 평가후 파트너 또는 어소시에이트로 활동
- CGSI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교육/워크샵, 토론모임 등) 1년 무료. 도서 30% 할인.
- Bethnal Ventures, Young Foundation  해외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하여

(사업자)
- 비즈니스 모델 리뷰 / 해외시장 분석 및 잠재고객 데이터 및 정보 / IR 지원

(공통)
- 정기적인 스쿨데이 (밋업 및 네트워킹 모임) 참가